2009년 5월 14일 목요일

블로그닷컴에서 텍스트큐브로 이사 보류

블로그닷컴이 사용하기 불편해서 텍스트큐브로 이사를 갈려고 준비를 하였습니다. 새로 회원 가입도 하고 아래와 같이 블로그 설정을 하고 나서 보니 문제가 선적해 있네요.




일단 기존에 작성했던 글의 이동이 안 됩니다. 블로그닷컴에서 XML 형태의 파일을 백업 받은 후에 텍스트큐브에서 올릴려고 하니 내용이 없다고 하네요.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튜큐브에 질의를 올렸더니 호환이 안 된다는 답변이 올라 왔네요. 빠른 답변은 감사 드립니다.



하지만 같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서로 호환이 안 된다니 좀 당황스럽더군요. 그래서 노가다를 해서 손으로 주요 글만 직접 올렸답니다.다행히 글이 많지 않아서요.


두 번째는 다음의 블로거뉴스(개편된 이름은 다음 뷰)와의 연속성입니다. 다음에서는 블로그의 주소와 RSS 변경이 안 되네요. 변경을 하면 새로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의 글이나 친분 관계가 다 지워지네요. NBA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얼마 안 되었지만 그래도 28개의 송고된 글 중에서 12개나 베스트에 올렸는데 좀 아깝더군요.



다음에서는 이런 중요한 기능을 고려하지 않았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에 항의 메일을 보내면 고쳐준다는 글들도 올라오기는 하는데 한 번 시도는 해 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결국 블로그닷컴에서 텍스트큐브로 이사는 보류하였습니다. 다시 방법을 찾으면 시도를 해보아야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