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3일 수요일

마음을 비우고 팀에 1승을 선사한 보스턴의 마버리

2008~2009 NBA 플레이오프 동부 컨퍼런스 준결승 5차전에서 지난 시즌 우승팀인 보스턴이 올란도를 이기면서 3승 2패로 앞서가기 시작하였습니다.



보스턴에서는 지난 게임 버저 비터의 주인공인 데이비스가 22득점, 7리바운드로 최대 득점을 기록하였고 팀의 간판인 피어스 선수가 19득점, 9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트리플 더블급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5차전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는 스테판 마버리 선수입니다. 14분 출전을 하였지만 12득점으로 깜짝 활약을 보여주었네요.


올랜도에서는 터키의 마이클 조던 선수인 터콜루 선수가 18득점, 7어시스트, 하워드 선수가 19득저므 17리바운드로 팀을 이끌었지만 4Q에 역전을 당하면서 탈락 위기에 몰렸습니다. 하워드 선수는 이번 게임의 역전패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게임 운영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면서 팀이 불화설에 휩싸이게 하였네요,


시즌 중에 뉴욕에서 방출된 마버리 선수의 영입에 대해서 큰 기대와 우려가 있었습니다. 마버리 선수가 올스타 출신 가드에 뉴욕에서 운동을 쉬었지만 여전히 젊은 나이이고 뛰어난 선수라서 기대가 되었지만 워낙 악동이라서 가는 팀마다 선수나 감독과 불화설이 끊이지 않는 선수였습니다. 보스턴의 주축 선수인 케빈 가넷과도 미네소타에서 팀을 이끌었지만 결국 불화설로 인해서 팀을 떠나게 되었지요.

하지만 보스턴에서는 기대와 우려를 둘 다 날려보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운동 능력과 슛 감각이 떨어져서 팀에 큰 기여를 못 하였고 그러다보니 출전 시간도 자연스럽게 줄었습니다. 하지만 줄어든 출전 시간에 대한 불만도 표출하지 않고 나름 선수들과는 잘 어울리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기여를 함으로써 남은 플레이오프에 기대를 하게 만드네요.

마버리가 5차전 이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간단히 번역하자면 보스턴의 우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단지 그것만으로도 행복하다는 내용이네요. 진짜 마인드가 바뀐 것 같습니다.


Marbury said. “I’m just happy that I had the opportunity to come out and help the Celtics win another championship.”


아래 사진은 5차전에서 팀 선수들과 즐거워하는 착해진 스테판 마버리 선수의 모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