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9일 목요일

이글루스의 보이스블로깅 서비스 개선 사항



이글루스가 보이스 블로깅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음성 블로그 서비스가 시작을 하였는데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인 것 같아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지정된 번호를 전화를 건 후에 녹음을 하면 자동으로 본인 블로그에 음성 파일로 저장이 되어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을 해보니 개선할 사항이 있어 보이네요.

첫번째로 별도의 번호를 받아야하는 단점이 있더군요.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였으면그 번호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더 편리할것 같아요. 예상하기로는 아마 번호 이동때문에 별도의 식별자를 둔 것 같은데 사용하기가 불편한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보이스를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일반 글로 변환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것 입니다.

아직은 서비스 초기라서 그런지 버그도 보입니다.

핸드폰 번호 인증을 위해서 문자를 받고 인증 번호를 3분 이내에 입력을 해야 하는데 두 번이나 늦게 왓네요. 세 번때 만에 인증을 성공하였습니다.





포스팅 설정을 변경하려고 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류가 나네요.



아래 글은 이글루스에 나온 보이스 블로기깅에 대한 설명입니다.

▒ 보이스블로깅이 무엇인가요?

보이스블로깅은 나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 목소리를 녹음한 파일을 내이글루에 포스팅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내 목소리를 블로그에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이스블로깅은 추가 이용요금 없이 휴대폰 통화료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이스블로깅 서비스를 통해 녹음한 나의 음성은 mp3 파일 형태로 포스트에 첨부되어 내이글루에 자동으로 포스트가 작성됩니다. 녹음하신 나의 음성을 플레이어를 통해 바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보이스블로깅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이글루관리 > 부가기능 > 보이스블로깅" 으로 이동하여 "보이스블로깅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인증 후 인증번호와 나의 보이스블로깅 고유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미리 정하신 보이스블로깅 전화번호(0506-172-XXXX)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내 목소리를 녹음합니다. 전화를 끊은 후 수신되는 문자메시지를 회신하여 포스트의 제목을 변경합니다.




댓글 2개:

  1. 좋은 블로그네요. 자주 들리겠습니다. 공부하는 블로거는 다르네요.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2. 국내에서도 처음 하는 시도는 아니죠.. 해외도 그렇고, 시도하는걸 나쁘다고 할 순 없겠지만 저걸 누가 쓸까 싶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