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9일 목요일

네이버 메인 페이지 배너 광고는 얼마?



3월의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단가입니다. 네이버의 광고비는 생각보다 많이 비싸더군요.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메인 페이지 UV는 1700만 명이라고 합니다. 순방문자(Unique Visitor) 수는 방문 회수가 아니라 방문한 사람 수를 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A라는 사람이 24시간 동안 네이버를 한번 방문했든, 100번 방문했든 간에 그의 하루 순 방문자수는 ‘1’로 집계됩니다.

우리나라의 재일 비싼 번화가인 명동의 하루 유동 인구가 300만 명이라고 하니 네이버 메인 페이지 방문수가가 6배가 넘네요. 그러니 네이버는 광고 단가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네요.




그 외에 검색 페이지 방문수는 1200만 명, 블로그는 750만 명, 카페 630만 명, 주니어네이버 130만 명 이라고 합니다. 대단한 숫자이지요.

네이버 홈에서 AD 캐스트 영역에 있는 상단 메인 배너 광고비는 일반적으로 CPM은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하니 1회 노출당 2.5원이네요.

다음은 네이버에서 홍보하는 상단 배너의 광고 효과입니다.
“상단 배너는 최고의 방문자를 자랑하는 네이버 첫 화면 중앙에서의 노출을 통해 강력한 광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네이버의 대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입니다.”


그리고 메인 페이지 우측 중간에 있는 브랜딩 보드는 시가 기준으로 하면 하루 종일 노출하는데 1.2억에서 1.4억 정도가 드네요.
그 외에 서브 페이지의 광고 단가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 1개:

  1. 그렇군요. 몰랐던 정보네요. 잘봤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