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6일 월요일

꽃배달 키워드 광고 단가는 5,880원

네이버의 광고 페이지에 나온 3월의 인기 키워드는 역시 화이트데이이네요.


월별 키워드 지표를 살펴보면 역시 2월과 3월에 집중이 되어있습니다. 화이트데이라는 국적 불명의 이벤트가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네요.






그렇다면 제일 인기있는 키워드 중에 하나인 꽃 배달은 어떨까요?
아래 그림과 같이 3~5월 사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졸업식, 입학식, 스승의 날들이 영향을 미쳤을 것 같네요.



꽃배달 키워드의 가격은 현재 기준으로 네이버 파워링크 1위에 오르는 가격은 5,880원입니다. 사용자들이 검색창에서 꽃배달을 입력한 후에 파워링크 섹션에 걸려있는 링크를 누를때마다 광고주들은 5,880원을 네이버에 지불해야 합니다.



이 키워드 광고 사업이 진짜 엄청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서비스들은 모두 이 키워드 광고가 주력 사업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부정 클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