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키워드 지표를 살펴보면 역시 2월과 3월에 집중이 되어있습니다. 화이트데이라는 국적 불명의 이벤트가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네요.
그렇다면 제일 인기있는 키워드 중에 하나인 꽃 배달은 어떨까요?
아래 그림과 같이 3~5월 사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졸업식, 입학식, 스승의 날들이 영향을 미쳤을 것 같네요.
꽃배달 키워드의 가격은 현재 기준으로 네이버 파워링크 1위에 오르는 가격은 5,880원입니다. 사용자들이 검색창에서 꽃배달을 입력한 후에 파워링크 섹션에 걸려있는 링크를 누를때마다 광고주들은 5,880원을 네이버에 지불해야 합니다.
이 키워드 광고 사업이 진짜 엄청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서비스들은 모두 이 키워드 광고가 주력 사업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부정 클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