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WEB 2.0 교육에서 교수님이 역시 이야기해주신 내용입니다. 포탈들이 돈을 버는 이유를 알게 되었네요.
각 포탈들의 검색 페이지의 맨 처음에 나오는 스폰서 링크는 광고주들의 키워드 광고 가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보통 클릭당 가격 (CPC: Coast Per Click)이 정해지며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Google과 Overture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워드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나며 상위 키워드는 해외이사, 이사, 꽃배달, 대출, 라식, 보톡스등이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그 때 그 때마다 틀려지며 "해외이사"같은 경우는 클릭당 15,000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과 같은 화이트데이나 발렌타인데이 같은 경우에는 꽃배달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른단고 합니다.
광고주들은 자기가 원하는 키워드에 입찰으해서 자기 웹싸이트를 상위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보통 검색 페이지에서 클릭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위 : 59%
- 2위 : 15%
- 3위 : 9%
통계적으로 맨 처음 링크에 위치하는 것이 사업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상황이니 광고주들은 서로 가격을 올리려고 합니다.
광고주에게서 받은 수익은 보통 포탈들과 일종의 광고 에이전시인 오버튜어, 구글이 6:4, 7:, 8:2 정도로 나누어 가진다고 하네요. 그 비율은 통상적으로 2년마다 협상을 통해서 정해지며 공개를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구글, 네이버, 다음의 "해외이사" 검색 페이지입니다. 여러분이 한 번씩 누를때마다 포탈과 온라인 광고 에이전시들에게 대략 15,000원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Тhankѕ foг finally writing about > ""해외이사" 키워드 광고 가격은?" < Loved it!
답글삭제my homepage; payday loans